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스트코 회사, 제품, 주식

by 머니파인더001 2023. 7. 14.

코스트코
코스트코

코스트코 회사

 

코스트코는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 하에 전 세계에서 운영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이다. 1983년 워싱턴주에 있는 시애틀에서 가장 먼저 운영을 시작했으며, 고품격의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매점 또는 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다. 회원제 할인매장의 선구자 역할을 했던 프라이스클럽과 코스트코가 합병되면서 프라이스/코스트코가 되었다가 프라이스엔터프라이즈가 분리 후 코스트코 컴퍼니로 바뀐 후 1999년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미국 본사는 워싱턴주에 있는 이사콰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본사는 광명점에 두고 있다. 코스트코는 중소기업 회원들이 재판매를 하거나 비즈니스에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 회원들도 마찬가지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용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코스트코는 쇼핑하기에 편리하고 전문화되어있는 부대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적이지 않은 특별한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하며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코스트코는 회원들에게 즐거운 쇼핑경험과 보다 더 도움 되는 제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데, 이러한 노력으로 상품보증제도와 회원보증제도가 탄생할 수 있었다.

 

코스트코 제품

 

코스트코 제품으로는 식료품, 가전제품, 자동차 용품, 스포츠 용품, 가정용품, 의류, 건강 및 미용용품, 사무용품 등이 있는데, 코스트코 매장에는 이러한 다양한 품목의 제품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사진 현상소, 온라인 사진 서비스, 타이어 센터 그리고 갓 구운 피자와 핫도그,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푸드 코트도 위치하고 있다. 코스트코는 고품질의 국외 및 국내 브랜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 농장에서 신선과일 및 야채 상품을 공급받아 회원들에게 최상의 품질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상품들을 많이 판매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구입 즉시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식품들도 제공한다. 코스트코 매장 내에는 직접 구워 판매하는 베이커리 제품들도 있다. 머핀, 페스츄리, 크로와상, 쿠키 등 다양한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단체 인원에게 필요한 대량의 주문 또한 언제든지 가능하다. 코스트코에서 유명한 푸드 코트의 경우 쇼핑을 하기 전 또는 마치고 나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음료의 경우 무한 리필이 가능한 품목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필요할 경우 보충이 가능하며 따뜻한 음식을 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코너이다. 계절에 따라 많이 소비되는 계절용품들도 구비되어 있는데 시즌이 오기 전 구매할 수 있도록 해당 계절보다 이른 시기에 미리 다음 계절에 많이 사용되는 용품들을 구비해 놓아 고객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코스트코 주식

 

코스트코 주식 차트를 살펴보면 예전부터 꾸준히 안정적인 상승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일단 회원제 마트라는 이점으로 인해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없이 매년 꾸준히 회원들이 멤버십 금액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이다. 갱신시기가 왔을 때 이탈하는 고객도 물론 존재하지만, 이번 분기와 전 분기 갱신율이 역대 최고치를 달성한 것,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회원 수가 늘어난다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하는 멤버십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미국에서 코스트코 멤버십 카드 공유를 적극적으로 저지하려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어찌 생각해 보면 넷플릭스와 같은 효과를 기대하며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경험이 없는 신규 회원을 늘리기보단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추가로 가입시키는 것이 수익적인 면에서 봤을 때 보다 더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와 비교했을 때 차이점은 단순히 코스트코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 좋아서 방문하는 사람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은 제품을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스트코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코스트코 회원 가입비보다 고객이 쇼핑을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할인혜택이 크다면 분명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수요가 충분히 생길 수 있을 것이다. 회원제 마트의 장점은 회사가 정책을 바꾸지 않는 이상 수익을 보장해 주고 주가 상승 요인으로 충분히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주가도 기대해 볼 만할 것으로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