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존슨 앤 존슨 회사, 제품, 주식

by 머니파인더001 2023. 7. 21.

존슨 앤 존슨
존슨 앤 존슨

존슨 앤 존슨 회사

 

존슨 앤 존슨은 존슨가 형제들이 1886년 창립한 미국의 제약회사이다. 본사는 미국 뉴저지주에 있는 뉴브런즈윅에 있으며 현재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를 구성하는 30개의 대표 기업에 속할 만큼 대단한 성장을 이뤄낸 회사이다. 존슨 앤 존슨은 의료기관에서 사용되는 붕대를 제조하면서 큰 성공을 거두며 역사가 시작되었다. 이후 존슨 앤 존슨은 다양한 의약품들을 개발하면서 꾸준히 성장하였고, 현재는 생활용품들도 제조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이 된 결과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중이다. 화이자와 함께 미국의 제약 회사 중에서는 매출액과 자산 규모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다. 존슨 앤 존슨은 건강하게 활기찬 삶이 지역 사회를 발전시키고 번영시키는 기초라고 믿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135년 이상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항상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왔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의료 제품 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회사 내 모든 부서의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사회적으로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정신, 신체 및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중이다. 존슨 앤 존슨이 중요시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은 사회 전체 모든 구성원들이 누구 하나 빠지지 않고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존슨 앤 존슨 제품

 

존슨 앤 존슨의 영업 부문은 소비자 제품, 의료용구 및 진단 제품 그리고 제약까지 크게 3가지 범위로 구분된다. 클린 앤 클리어, 뉴트로지나와 같은 화장품 제품들도 있고 영유아용품인 존슨즈 베이비 로션과 같은 존슨즈 베이비케어 제품들과 아큐브 콘택트렌즈 등 아큐브를 중심으로 한 비전케어 제품군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타이레놀, 리스테린, 지르텍과 니조랄 등 주위에 둘러보면 실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많은 제품들이 존슨 앤 존슨 회사의 제품이다. 2023년 올해 소비자 건강제품 부문과 제약 및 의료장비 부문으로 회사를 2개로 분사했으며, 처방약과 의료장비, 코로나19 백신 등 제약 부문은 앞으로도 계속 존슨 앤 존슨이라는 사명을 사용하며 나머지 사업부는 켄뷰라는 자회사가 담당하게 되었다. 존슨 앤 존슨 메드테크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가능한 최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 관련 전문 지식을 연구하고 의료 기술 개발을 통해 생명을 구하는 데 보탬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존슨 앤 존슨의 얀센 제약 회사는 우리 시대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위험하고 복잡한 질병 중 일부를 예방하고 차단하며 치료할 수 있도록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자가면역 질환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혁신적이고 접근 가능한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심혈관 및 대사 질환 환자들에게 삶을 개선하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존슨 앤 존슨 주식

 

존슨 앤 존슨 주식은 글로벌 금융위기와 코로나 19기간을 제외하고는 약간의 조정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지속해서 우상향을 그리며 상승해 온 종목이다. 기업의 신용도를 평가해 주는 지표가 바로 신용 등급인데, 존슨 앤 존슨은 AAA 신용 등급을 가지고 있다. 이는 미국 정부보다도 채무 불이행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인정해 주는 것인데 그만큼 회사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슨 앤 존슨 주식은 배당킹 주식으로도 유명한데 50년 이상 배당금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제공하는 배당금도 꾸준히 올려준 기업이다. 이로 인해 배당주 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나 배당금을 재투자하며 장기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겐 이미 신뢰도 높은 유명한 기업이다. 최근 발암 베이비파우더 논란과 함께 약값을 통제하려는 미국 정부의 시도로 인해 존슨 앤 존슨 주가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실제로 해당 논란으로 인한 배상금을 지급하면서 지난 1분기 매출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면서 주가에 악영향을 끼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5년간 꾸준히 늘고 있는 매출액을 통해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확인해주기라도 하듯이 23년도 2분기 실적이 호실적을 기록하며 바로 어제 주가가 6% 이상 상승하는 동시에 주가 가이던스도 상향 조정 되었다. 배당을 희망하고 장기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지금 시점에서도 긍정적으로 고려해 볼 만한 주식으로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