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텔 코퍼레이션 회사, 제품, 주식

by 머니파인더001 2023. 7. 30.

인텔 코퍼레이션 제품
인텔 코퍼레이션 제품

인텔 코퍼레이션 회사

 

인텔 코퍼레이션 회사는 반도체의 설계와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미국의 종합 반도체 회사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제조사 중 하나로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샌타클래라에 위치하고 있다. 1968년 7월, 물리학자였던 로버트 노이스와 화학자였던 고든 무어가 설립하였는데 최초 회사 사명은 NM 일렉트로닉스라는 이름을 사용하였고 이후 인텔로 명칭을 바꾸었다. x86 아키텍처를 AMD와 함께 독점하면서 IBM PC가 대중화된 이후 CPU 시장에서 왕좌를 차지하게 되었다. CPU 외에도 컴퓨터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제품들을 설계 및 생산하고 있으며 수치 해석, 데이터 처리용 라이브러리와 컴파일러까지도 생산하고 있다. 보통 인텔에서 비메모리계 반도체 제품들만 생산한다고 생각하는데 인텔 코퍼레이션 회사는 세계 최초로 NOR 플래시 메모리의 양산형 모델을 만들기도 했다. 인텔의 목적은 지구상에 있는 모든 인류의 삶을 개선하여 세상을 바꾸는 기술을 창조하는 것이다. 50년이 넘도록 인텔과 인텔 직원들은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혁신하였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와 사회를 발전시키는 등 전 세계적으로 지대한 영향을 끼쳐온 기업이다. 인텔 코퍼레이션 기업의 가치는 단순한 단어로 그치지 않고 모두를 하나로 연결시킬 수 있는, 서로를 대할 때 길잡이가 되는 것이다.

 

인텔 코퍼레이션 제품

 

인텔 코퍼레이션에서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먼저 CPU는 1971년 11월 세계 최초의 민간용으로 출시된 4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 인텔 4004를 시작하여 80 시리즈, 펜티엄 시리즈, 코어 시리즈로 이어진다. SSD는 도시바에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했을 때부터 기술 라이센스를 받아 생산했고 당연히 그에 따른 기술력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NOR 플래시 메모리는 최초로 상용화했던 만큼 삼성전자와 함께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 펌웨어 등 삼위일체를 이루는 몇 안 되는 회사 중 한 곳이다. 메인보드의 경우 현재는 경제적인 문제로 생산이 중단되었으나 8시리즈까지 판매했으며 세세한 부가기능은 부족했지만 싸구려 부품이 사용되지는 않은 만큼 안정성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이 구매를 많이 하는 편이었다. 유선랜의 경우 기능성과 안정성에선 탁월하다고 평가된다. 특히 서버 쪽에서 인텔 코퍼레이션 제품이 주로 사용되는 이유는 가상화 기능들과 같은 서버에서 주로 사용되는 기능들이 충실하게 지원되기 때문이다. 반면 무선랜의 경우에는 브로드컴과 퀄컴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직도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픽 칩셋 시장의 경우 인텔이 지배하고 있는데 이는 메인보드나 CPU에 기분적으로 인텔 코퍼레이션 제품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인텔 코퍼레이션 주식

 

인텔 코퍼레이션 주식은 최근까지 지속되는 매출 감소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드디어 적자 수렁에서 벗어나 흑자 전환에 성공하면서 실적 발표 후 시간외걸래에서 7%대 급등세를 보여줬다. 인텔 코퍼레이션은 현지시간 27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3년 2분기 순이익이 1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3개 분기 만에 이뤄진 흑자 전환으로 앞선 1분기 손실액이 -28억 달러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였던 점을 감안하면 7%의 급등세가 전혀 이상하지 않을 결과로 판단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인텔 코퍼레이션의 실적 개선이 개인용 컴퓨터 PC 시장의 수요가 반등하면서 이뤄진 것으로 분석했으며, 겔 싱어 인텔 코퍼레이션 최고경영자는 재고 감소와 PC용 반도체 사업부의 개선세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하반기 목표치를 시장 전망치보다 높게 잡으면서 다음 주 주가의 움직임이 기대되는 바이다. 최근 인텔 코퍼레이션에서 파운드리 사업을 통해 2024년 삼성전자를 넘어 세계 2위를 차지할 것으로 목표를 잡았다. 전문가들이 판단하기에 고객사 확보 등 아직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새로운 사업 구조 개편과 시장경쟁력 확보를 통해 회사의 재무구조를 꾸준히 개선해 나간다면 충분히 예전 주가의 모습으로 회복하는데 아예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단시간 내 주가가 빠르게 회복되기는 쉽지 않겠지만 충분히 저점을 형성하고 실적이 따라 회복되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충분히 투자해 볼 만한 회사로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