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마트 주식회사 회사, 제품, 주식

by 머니파인더001 2023. 8. 18.

 

 

월마트 주식회사
월마트 주식회사

월마트 주식회사 회사

 

월마트 주식회사는 전설적인 경영가 샘 월튼이 1962년 미국 아칸소주에서 작은 작화점을 열면서 역사가 시작되었다. 미국 유통업계에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장악하고 있으며, 전 세계 매출 1위를 기록할 만큼 유통 시장 내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인들의 생활양식을 완전히 뒤바꿔 놓을 정도로 미국인들에게 주는 영향력이 어마무시한데 이는 미국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허허벌판 가운데 월마트가 자리 잡고 있는 풍경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미국 현지에서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는 할인점이 바로 월마트이며 비록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할인점과의 매출 차이가 조금씩 줄어들고 있기는 하나 여전히 코스트코, 크로거, 타깃과 같은 경쟁사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매출액의 차이는 어마무시하다. 창업자인 샘 월튼은 선구적인 리더십을 가진 사람이었으며 첫 번째 월마트가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전념해 왔다고 알려져 있다. 언제 어디서나 최저 가격이라는 흔들리지 않는 토대 위에 월마트는 운영되어 왔으며 1970년 상장 기업이 됨과 동시에 미국 전역으로 매장 수를 폭발적으로 늘려나갔다. 1990년대에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점포를 확장해 나갔으며 2000년대 이후에는 직원들과 온라인, 모바일 장치들을 활용해 고객들이 편리한 서비스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

 

월마트 주식회사 제품

 

 

월마트 주식회사는 미국에서 3가지 유형의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먼저 월마트의 기본형으로 불리는 일반 월마트는 신선 제품을 제외한 모든 식품들과 생활필수품, 의류, 전자제품, 화장품, 장난감 뿐만 아니라 차량 관련 용품들도 구매할 수 있으며, 약국도 매장 안에 위치하고 있어 급하게 약을 필요로 할 때 신속하게 구입할 수 있다. 신선 제품들이 구비되어 있는 월마트 네이버후드 마켓의 경우 기본형 월마트에 없는 과일, 육류, 야채 등 신선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생필품 코너가 작지 않은 규모로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반편 기본형 월마트에서 판매하는 전자제품들이나 의류 품목 등은 취급하지 않고 있다. 기본형 월마트와 월마트 네이버후드 마켓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든 제품들을 포함하는 것은 물론, 타이어와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는 오토 케어 센터와 정원에서 사용하는 용품들을 판매하는 가든 센터까지 구비되어 있는 메가 스토어가 바로 월마트 슈퍼센터이다. 취급하는 품목이 훨씬 많은 만큼 기본형 월마트 규모의 2배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미국에는 대부분 위 3가지 종류의 월마트 매장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소도시는 네이버후드 마켓, 중소도시는 월마트와 네이버후드 마켓, 그리고 대도시는 거의 동네 단위마다 월마트 슈퍼센터가 존재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의 경우에는 월마트가 진출할 때 모든 매장이 월마트 슈퍼센터로 영업을 했었다.

 

월마트 주식회사 주식

 

월마트 주식회사 주식은 미국의 소비 심리를 간접적으로 예측해볼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된다. 오늘처럼 월마트 주식회사의 실적이 예상보다 좋을 경우 미국 내 소비 심리가 살아있다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분기에 이어 이번 실적도 시장의 예상치를 웃돌았는데 매출은 1616억 3000만 달러, 조정 주당 순이익은 1.84달러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월마트에서는 연간 실적 전망치도 상향 조정하면서 앞으로의 주가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만들었다.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월마트가 경쟁사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상대적으로 더 증가시켰으며 식료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자체 브랜드 제품의 매출이 성장함과 동시에 건강 및 웰니스 제품에 대한 판매가 상당히 늘어났기 때문에 추후에도 상승 모멘텀이 살아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차트를 살펴보면 약간의 조정을 보이는 시기도 보이지만 장기간 보유했을 때 얼마든지 수익을 볼 수 있는 상승 추세 곡선을 보여주고 있다. 방어주 성격이 강한 만큼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상승하는 모습을 찾아보긴 힘들지만 천천히 조금씩 모아가며 미래를 바라보고 투자한다면 얼마든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종목으로 판단된다. 배당 자체는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으나 전 세계 매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기업인만큼 조바심을 가지지 않고 투자한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